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

우리마당 독도지킴이,우리마당독도지킴이 김기종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 독도지킴이 독도지킴이 김기종 우리마당 독도 군사 규탄 독수리훈련기간





#우리마당 독도지킴이,우리마당독도지킴이 김기종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 독도지킴이 독도지킴이 김기종 우리마당 독도 군사 규탄 독수리훈련기간#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 김기종, 리퍼트 美대사 과거 행적보니..



리퍼트 美대사 민화협 테러, 우리마당 대표 김기종..과거 행적보니 '충격'..마크 리퍼트 습격한 괴한정체..우리마당 김기종 대표, 어떤 단체?..리퍼트 주한미국 대사 피습, 김기종 '우리마당' 블로그·과거 행적 보니…‘우리마당’ ‘김기종’ 배후 ‘경악’ 독도 이용 이중행동 남파 간첩설 수사초점





마크 리퍼트 미국대사를 공격한 괴한은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 김기종(55)씨로 알려졌다.

김씨는 경찰에 붙잡힌 뒤 "오늘 테러했다. 우리마당 대표다. 유인물을 만들었다. 전쟁 훈련에 반대해서 만든 유인물이다"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진보성향의 문화운동 단체인 우리마당 대표를 맡고 있으며 1998년 통일문화연구소를 창립, 2006년 독도지킴이를 창립하기도 했다.

이어 그해 5월에는 4주 동안 일본대사관에서 1인 시위를 주도, 독도 수호 관련 성명서를 전달했으며 또 정신대대책협의회와 공동으로 일본정부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2010년 7월 프레스센터에서 '한일 신시대, 공동번영을 지향하며'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시게이에 도시노리 주한일본대사에게 지름 약 10㎝와 7㎝인 시멘트 덩어리2개를 던져 통역을 맡고 있던 대사관 여직원이 피해를 입기도 했다. 이후 김씨는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형을 선고받았다.

김씨는 당시 사고에 대해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질의응답시간에 질문을 했지만 마이크를 빼앗기고 끌려 나가 우발적으로 사건을 저질렀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시게이에 전 일본 대사를 공격했던 일을 책으로 엮어 '독도와 우리, 그리고 2010년'을 출간했다.

선물사랑해4

BS 뉴스 @SBS8news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에게 흉기를 휘두른 김기종 씨는 과거 일본 대사에게도 시멘트 덩어리를 던져 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는 '우리 마당 독도지킴이'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http://t.co/SovCCZaCcH http://t.co/oZsyzKKbbS